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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샬레코리아 주식회사는 (이하 '회사')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여행상품의 예약 및 여행 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최소한의 필수 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 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항목, 이용목적, 용도 등이 변경될 경우 사전 고지하며 고객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3) 회사는 수집한 개인 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회원관리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 분쟁방지를 위한 기록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하여 고객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 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수집,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 항목(인종, 종교, 사상, 정치적 성향, 건강 상태, 성생활정보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수집 조건 별 상세 개인 정보 수집 항목, 용도, 방법은 아래 [표 1]과 같습니다.

수집 정보
(1) 수집정보
- 소속, 사원번호 or 아이디, 성명(실명), 휴대전화 번호, 메일 주소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자동으로 생성되는 개인 정보)
(2) 수집용도
-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 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 보존
(3) 수집방법
- 예약시스템(예약접수, 게시판, 마이페이지)

3. 개인 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며 정보 주최자의 삭제요구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1) 개인식별 정보 : 서비스 해지 및 정보 주최자 요구시까지.
(2) 예약접수 정보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 불만 및 분쟁처리 정보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 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란?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인터넷브라우저(익스플로러,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 하면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 정보를 고객 본인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 정보는 이용자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
[쿠키사용목적]
(1) 예약시스템 로그인시 쿠키가 설정되며, 시스템 이용을 위한 개인식별 및 서비스 제어를 위해 사용됩니다.
(2) 개인별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3) 쿠키는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고객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방법 예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다만,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 삭제 방법
고객의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회사 웹사이트(funnbiz.co.kr)에 접속 후, 마이페이지의 나의 정보관리를 클릭하여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고객센터 및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이메일,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본인 개인 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 여부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립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 정정요구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하여 정정 완료 전까지는 개인 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1) 개인 정보 열람/정정 신청서 작성하셔서 이메일(privacy@funnbiz.co.kr) 또는 팩스(02-786-0840)로 발송해주시고 회사 고객센터 02-783-1400/8000으로 문의해주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개인 정보 열람/정정 신청서 다운로드

6. 개인 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수집된 개인정보의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funnbiz.co.kr)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이용문의 메뉴를 통해서 동의 철회(가입 탈퇴)를 신청하실 수 있고, 회사의 고객센터 및 개인 정보 담당자에게 서면/이메일 등으로 송부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립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기술적 /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회사는 내부개인정보관리계획 및 취급정책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ㆍ예약/결제, 서비스 이행 계약 등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자
ㆍ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ㆍ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 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ㆍ기타 업무상 개인 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ㆍ정기교육 : 분기별 1회
ㆍ비정기교육 : 수시
- 전직원을 대상으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 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 제3자정보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거나, 해당되는 회원 서비스 영역과 무관한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서비스 수행에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업체에 한해서 제한적인 조건으로 개인 정보가 제공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숙박시설예약
- 제공받는 자 : 국내 호텔 및 리조트, 숙박업체
- 제공하는 항목 : 소속, 성명, 연락처,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시설선택(이용일,이용인원 등) 정보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숙박 예약 진행, 확인
(2) 행사수배/렌터카
- 제공받는 자 : 국내 렌터카 제휴업체
- 제공하는 항목 : 성명, 연락처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행사 수배 진행, 확인
(3) PG결제
- 제공받는 자 : KG모빌리언스
- 제공하는 항목 : 성명,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계약자와의 관계
(4) 실명확인
- 제공받는 자 : 나이스신용평가 정보(주)
- 제공하는 항목 : 성명,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아이핀 인증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실명 인증

[제공 정보의 공유 및 이용기간]
- 이용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제휴업체에는 제휴 계약 종료 시까지)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형사소송법, 금융 실명 거래 및 비밀 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 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연구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10.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1) 개정 정책 공고일자: 2015년 5월 14일
(2) 개정 정책 시행일자: 2015년 6월 30일.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민원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 정보 관리 책임 조직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준에 따라 성실하고 신속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 박정필
- 소속 및 직책 : 운영부분장 / 부사장
- 전화번호 : 02-700-8131
- 팩스번호 : 02-786-0840
- E-mail : magickalton@funnbiz.co.kr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성명 : 서수남
- 소속 및 직책 : 테크&솔루션본부/ 이사
- 전화번호 : 02-700-8140
- 팩스번호 : 02-786-0840
- E-mail : ajabe@fun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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